영화

[마블 영화 추천] 닥터 스트레인지 (Doctor Strange)

드라마큘라 2020. 9. 13. 23:44

안녕하세요? 영화관 VIP 드라마 큘라입니다.

오늘은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후기 및 리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는 2016년 10월 26일 개봉한 미국 SF 모험 판타지 액션 히어로 영화입니다. 마블 영화답게 영화 속 설정이 워낙 탄탄하고 설득력 있어서 더 빠져드는 영화입니다. 주연인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영국 드라마 <셜록>으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영국 드라마 <셜록>에서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호흡을 맞췄던 왓슨 역의 마틴 프리먼 배우도 마블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재밌는 사실은 극 중 닥터 스트레인지의 전 애인으로 나오는 배우 레이첼 맥아담스 역시 영화 <셜록 홈즈>에서 주연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또 영화 <셜록 홈즈>에서 참고로, 셜록 홈즈 역할을 맡은 배우는 <아이언맨>의 주연 배우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입니다.

 

2. 줄거리

 세계 최고의 의술을 자랑하는 의사 스티븐 스트레인지는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수술도 성공해내는 실력자입니다. 이러한 그가 어느 날 교통사고를 심하게 당하여 두 손이 크게 다치며 의사로서의 역할을 더 이상 할 수 없게 됩니다. 전재산을 투자하여 손을 고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의 손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심하게 다쳤던 환자가 이상하리만큼 좋아진 케이스를 발견합니다. 스티븐은 그 환자를 찾아가 어떤 치료를 통해 나아졌는지 알아내기로 결심합니다. 마침내 그 환자와 얘기를 할 수 있었고, 얻은 정보로 최고의 마법사 에인션트 원(틸다 스윈튼)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껏 의사로서, 원리가 증명된 과학 기술만을 믿은 스트레인지는 마법으로 손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결국은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수련에 참여하게 됩니다. 많은 수련 끝에 스티븐은 엄청난 능력을 얻게 되었고 세계를 어둠의 마법 세력으로부터 보호합니다. 과연 그는 어떻게 능력을 얻게 되며 맡은 임무를 어떻게 해결할까요?

 

3. 관전 포인트

1) 화려한 CG 효과

 대부분의 마블 영화가 그렇긴 하지만 특히 <닥터 스트레인지>는 엄청난 CG 효과로 유명한 작품입니다. 마법으로 미러 디맨션 (mirror dimension)을 만들어낼 때나, 유체를 이탈시켜 끝없이 떨어지며 온갖 세계를 거치는 장면이 특히나 인상적이었습니다.

 

2) 선과 악의 협력

 최고의 마법사 에인션트 원은 알고 보니 그 힘의 원천이 어둠의 세계였습니다. 이 사실 때문에 그녀에게 대적하게 된 제자도 생깁니다. 하지만 그녀는 어둠의 힘을 빌려 세계를 지키고 선한 힘으로 바꾸는 역할을 하는 인물이었습니다. 이 인물을 보고 절대 선이란 존재하지 않는 것인가를 생각하게 됩니다.

 

 많은 영화에서 경찰들이 모든 불량배들을 잡아들이지 않는 장면들이 나옵니다. 이런 것들도 에인션트 원의 선택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을 모두 잡아들이기엔 인력이 부족하고 서로를 적당히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상생하기로 하는 일종의 약속으로 보였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결말에도 선의 입장인 닥터 스트레인지는 악의 입장인 도르마무와 일종의 계약을 체결합니다. 이런 것 역시 선과 악이 적절히 경계를 지키며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마냥 에인션트 원을 배신자라고 생각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3) 스티븐의 삶의 변화

 스티븐 스트레인지라는 인물은 원래 의사였습니다. 자신의 모든 삶이 의사를 위해 준비해오고, 의사로서 활약하게 된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런데 한 순간의 사고로 손을 못 쓰게 되고 마법사가 되는 선택을 하는 것이 대단하기도 하고 놀라웠습니다. 우리 역시도 삶의 방향이 정반대로 바뀌더라도 그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는 용기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4) 마법이라는 소재

 마법사들이 보여주는 마법의 세계는 참 신기합니다. 영화 속에서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며 다른 공간으로 향하는 포탈을 연결하고, 마법 망토로 날아다니고 미러 디맨션을 사용하는 등의 마법이 등장합니다. 마법이라는 소재 하나만으로 다양한 판타지를 관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4. 추천하는 사람

 판타지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 SF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 섬세한 CG가 돋보이는 영화가 궁금하신 분들, 히어로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 마법이라는 소재를 좋아하시는 분들, 베네딕트 컴버배치 배우의 팬이신 분들께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