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인크레더블 (Incredibles)

드라마큘라 2020. 8. 20. 23:30

 안녕하세요? 영화관 VIP 드라마 큘라입니다.

오늘은 애니메이션 영화 <인크레더블>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영화 <인크레더블>은?

 <인크레더블>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이고, 액션 히어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제목의 뜻은 "믿을 수 없는"입니다. 이는 등장인물 "미스터 인크레더블"을 뜻하기도 하고 그가 놀라운 능력을 가졌단 것을 알려줍니다. 이 작품은 2004년작이고, 무려 14년이 지난 2018년에 속편이 개봉했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부터 이 영화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속편을 기다려왔는데요. 기약 없는 기다림 끝에 성인이 되고 2편을 극장에서 보게 되어 참 영광이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다 보니 주인공들이 일반 SF, 액션 장르보다도 기상천외한 능력을 마구 뽐내는 것이 더 재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애니메이션 장르를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팬심이 있긴 하지만 성인들도 충분히 재밌게 볼 것이라 예상합니다. 

 

 

2. 줄거리

 "미스터 인크레더블"은 세상을 위협으로부터 지켜주다가 기물을 파손하고 피해를 끼치게 되면서 은퇴합니다. 은퇴하고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다가 은밀한 히어로 활동 제안을 받게 되고 이를 수락합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그의 오랜 팬이었던 신드롬이 앙심을 품고 복수를 위해 그를 불러들였던 것인데요. 인크레더블을 구하기 위해 그의 아내 엘라스티 걸, 딸 바이올렛, 아들 대쉬가 여정을 떠납니다.

 

 

3. 등장인물 소개

 

1) 미스터 인크레더블

 히어로 중에서도 가장 중심이 되었던 인크레더블. 그가 히어로를 은퇴하고 보험회사 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재미없기만 합니다. 엘라스티 걸과 결혼하여 세 명의 아이를 낳았고 가장이 되었습니다. 그의 오랜 팬 때문에 히어로 활동을 재개할 꿈을 갖고 외딴섬으로 초대를 받아 위험에 빠지는 인물입니다.

 

2) 엘라스티 걸

 미스터 인크레더블의 아내이자 몸을 자유자재로 늘리거나 변형할 수 있는 히어로입니다. 엄마가 되어 집안을 돌보는데 충실하다 인크레더블의 수상한 점을 알아채 그를 구하기 위해 그를 추적하는 인물입니다.

 

3) 대쉬

 대쉬는 엄청난 달리기 실력을 지닌 히어로입니다. 아직 어려서 능력을 잘 조절하지 못하지만 엘라스티 걸이 어딘가로 집을 비우려 하자 누나와 함께 엄마를 뒤따라갑니다. 아빠를 찾으러 가선 능력을 처음으로 마음껏 펼치게 됩니다.

 

4) 바이올렛

 바이올렛은 토니라는 친구를 좋아하는 수줍은 소녀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투명인간으로 보일 수 있고, 방어 결계를 칠 수 있는 초능력을 가졌습니다. 대쉬와 함께 엘라스티 걸을 뒤쫓아 아빠를 구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5) 잭잭

 이 영화의 귀요미입니다. 제가 본 모든 애니메이션 영화를 통틀어 가장 좋아하는 귀여운 아기입니다. 미스터 인크레더블과 엘라스티 걸은 막내 잭잭은 초능력이 없는 일반인이라고 생각하지만 알고 보면 가장 다양한 능력을 가졌습니다. 벽을 통과하거나 돌덩이가 되거나 온몸에 불이 붙거나하는 등의 온갖 능력이 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잭잭은 너무 어려서 베이비 시터에게 맡겨지는데 중간중간 나오는 그의 귀여운 모습에 힐링됩니다.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베이비 시터와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 수 있는 "잭잭 어택(Jack Jack Attack)"이라는 작품이 있는데 이것도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4. 영화에 대한 생각

 언제나 애니메이션은 색감도 예쁘고 행복한 결말이란 것을 알아서 마음 편하게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상상력이 풍부한 작품들을 보며 동심으로 돌아가게 되는 매력이 있죠. 인크레더블도 그런 매력에 더해 각 인물들이 능력을 어떻게 활용하여 위기를 극복하는지 보는 재미가 넘칩니다. 위에서 소개하진 않았지만 히어로 옷을 제작하는 "에드나"도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미스터 인크레더블의 친구 "프로존"도 좋은 히어로입니다. 영화를 재밌게 보셨다면 <인크레더블 2> 역시 추천드립니다.

 

 

5. 추천하는 사람

 애니메이션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 히어로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 행복한 결말을 좋아하시는 분들, 픽사나 디즈니의 팬인 분들께 추천합니다.